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제의 기품이 느껴지는 ‘공진보’, 송강당 한의원에서 시작된 대중화
이미지중앙


[GValley = 김덕호 기자]황제에게 진상됐던 것으로 유명한 공진단이 건강식품(일반가공식품) ‘공진보’로 출시되면서 드디어 대중화의 길에 들어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진단은 원나라의 의학자 위역림이 5대에 걸쳐 대대로 내려온 처방을 근거로 편찬된 보약이다. 공진(供辰)은 뭇별이 북극성을 향한다는 뜻으로, 역대 중국 황실에 진상됐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공진보의 근간(根幹)은 한의서 ‘동의보감’에서 공진단에 대해 ‘선천적으로 허약한 체질의 원기를 든든히 해 신수(腎水)를 오르게 하고 심화(心火)를 내리게 하므로 백병(百柄)이 생기지 않는다’고 기록하고 있는 것과 다르지 않다.

공진단을 대중화하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한 송강당은 환 형태의 송강맥공진보, 대명공진보를 소개했다. 또한 보다 섭취가 용이하도록 액체 형태의 공진백년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공진단의 대중화에 앞서고 있는 송강당 송강F&B는 총 4대에 걸쳐 근 100년 동안 제조비법을 이어온 회사로, 1920년 부산 동구 대명한의원에서부터 이어져왔다.

송강당은 가문만의 독특한 제조법을 개발해 한의원에서만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던 공진단을 건강식품(일반가공식품) ‘공진보’의 형태로 선보이게 됐다. 값비싸고 귀한 재료와 까다로운 제조법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의 노력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성을 그대로 살리는 전통적 제조설비 구축에 성공했다.

근 100년의 시간을 통해 그 신뢰가 입증된 송강당은 지난달부터 롯데면세점인터넷에 공식 입점돼 보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됐다. 한의원의 공진단에서 시작된 전통 제조비법이 가문의 역사를 타고 100년을 너머 대중화의 길로 들어서게 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공진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송강당의 송강맥공진보와 대명공진보, 공진백년, 송강황옥고 제품은 롯데면세점인터넷, 롯대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일부 지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의 공식판매점과 온라인쇼핑몰(www.songkangmall.com)에서도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ejrgh7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